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네비게이션 하단영역

새소식

새소식 글보기
맥도날드, 지적 장애 학생들로 구성된 '동천 동계스포츠단'에 희망 선사
작성일 | 2018.02.26

맥도날드, 지적 장애 학생들로 구성된 '동천 동계스포츠단'에


희망 선사


 


 


 -       지적 장애 학생 자립, 재활 돕는 동천의 집 소속 동천 동계스포츠단에 피겨스케이팅 경기 관람권 후원 


-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 여자 피겨 금메달리스트 등 학생 10여명에 특별한 추억 선사


 


 (2018 2 26) ----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파트너인 맥도날드는 지적 장애 학생들로 구성된 동천 동계스포츠단선수들이 23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경기를 관람하고 올림픽을 즐길 있도록 후원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의 이번 관람권 기부는 지적 장애인들의 스포츠 대회인 스페셜올림픽 국가대표가 되기 위해 꿈을 키우고 있는 동천 동계스포츠단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동천 동계스포츠단은 지적 장애인들의 자립과 재활을 돕는 기관인 동천의 집에서 지적 장애 학생들의 사회적응력을 높이고자 2004 결성됐다. 동천 동계스포츠단의 학생 선수들은 피겨스케이팅, 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 종목에서 국내는 물론 국제 대회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맥도날드는 10여명의 동천 동계스포츠단 학생들이 동계올림픽의 꽃이라 불리는 인기 종목,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결승전 경기를 있도록 관람권을 후원하였으며, 중에는 2013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의 여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인 장지음 학생(19) 포함돼 있다. 장지음 학생은 “11 막내로 동천스포츠단에 입단해서 맏언니가 지금까지 피겨스케이팅 선수의 꿈을 키워왔는데, 평창 동계올림픽의 피겨스케이팅 결승전을 직접 관람하여 너무 기쁘다 말했다.


 


경기 관람을 마친 학생들은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식사를 하고,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에 있는 다양한 매장 방문과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한국맥도날드 커뮤니케이션팀 김기화 이사는 “맥도날드는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공식 후원 활동 외에도 경기 관람권 기부를 통해 소외 없이 많은 사람들이 올림픽을 즐길 있도록 노력해 왔다 동천 동계스포츠단의 꿈나무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꿈에 도전할 있는 희망을 얻고, 다양한 무대에서 재능을 뽐낼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성애원에도 50여장의 쇼트트랙 경기 관람권을 전달했다. 그보다 앞서 강원도 지역의 다문화가정 소외계층에 경기 관람권 900장을, 순직 또는 공상 소방공무원과 가족들을 위해 경기 관람권 75장을 각각 기부한 있다.


 


[사진캡션] 동천 동계스포츠단 학생들이 23 열린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를 보며 환호하고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파트너인 맥도날드는 지적 장애 학생들로 구성된 동천 동계스포츠단 선수들이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를 관람할 있도록 관람권을 후원했다.


 


 

게시물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맥도날드,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경계 근무 장병들에게 행복의 버거 2,500개 전달
다음글 맥도날드,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고용창출 부문 대상 수상

하단영역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WA 웹접근성 인증마크

한국맥도날드(유) l 대표자: 조주연 l 사업자등록번호: 101-81-26409

전화주문 : 1600-5252 ㅣCOPYRIGHT ⓒ 2014 ALL RIGHTS RESERVED BY McDonald's

당사 홈페이지의 이미지나 내용을 외부로 가져가서 사용하는 행위는 당사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무단 공유할 경우 저작권법, 부정경쟁방지법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지게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관련한 질의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